린지 그레이엄 상원 의원, 척 슈머 상원 의원에게 탄핵 취소 상원 표결 요청

"전직 대통령을 탄핵하는 것은 위헌"

편집인 정영호 | 기사입력 2021/01/18 [15:59]

린지 그레이엄 상원 의원, 척 슈머 상원 의원에게 탄핵 취소 상원 표결 요청

"전직 대통령을 탄핵하는 것은 위헌"

편집인 정영호 | 입력 : 2021/01/18 [15:59]

▲ 린지 그레이험 미 연방 상원 의원(사진_WASP.com)     ©편집인

 

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지지하는 린지 그레이엄 공화당 상원 의원이 상원의 민주당 대표인 척 슈머 상원 의원에게 트럼프 탄핵안 취소에 대한 상원의 표결을 요청했다.

 

린지 그레이엄 상원 의원은 전직 대통령에 대한 탄핵 절차가 위헌이며 탄핵은 이 위대한 국가의 치유를 방해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.

 

트럼프의 가장 적극적인 지지자인 그레이엄은 우리는 영원히는 아니더라도 이 위대한 국가의 치유를 무기한 연기할 것이다.”라우리가 대표하는 사람들에 대한 우리의 의무는 분명하다. 역사상 이 역사적인 순간을 맞이하지 않는다면 역사는 우리를 가혹하게 판단할 것이다라고 말했다.

 

그레이엄은 16일 국회 의사당 공격에 연루된 정치 지도자들이 책임을 질 것이라고 주장했다. 그는 마이크 펜스 부통령이 “2020년 선거를 뒤집고 헌법을 수호하겠다는 그의 맹세를 위반하라는 위헌 요구에 맞서고 있었다고 말했다.

 

그레이엄은 척 슈머에게 보낸 서한에서 부통령과 상원 공화당 의원 위헌 행위를 거부했지만, 당신은 상원에 강제로 힘을 쏟으려고 한다.”고 했다.

 

그레이엄의 서한에 대해 척 슈머 상원은 논평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.

 

한편, 낸시 펠로시와 함께 하원에서 트럼프 대통령 탄핵을 주도한 민주당의 호아킨 카스트로 의원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내란 선동으로 기소한 한 가지 이유가 퇴임하는 대통령이 다시 다시 대통령이 되려고 하지 않도록 막기 위해서라고 인정했다.

 

▲ 호아킨 하원 의원(사진_NBC News)     ©편집인

 

카스트로 의원은 ABC 방송의 “This Week”와의 인터뷰에서 이 사건에서 탄핵의 다른 목적 중 하나는 트럼프 대통령이 다시 연방 공직에 출마 할 수 없도록 하는 것, 그가 대통령직을 구할 수 없도록 하는 것임을 분명하게 벍혔다.

 

카스트로 의원은 지난주 하원에서 낸시 펠로우 의장이 대통령을 탄핵하기로 결정하기 직전에 발표 한 9명의 탄핵 관리자 중 한 명이다.

 

상원에서 트럼프를 유죄판결하려면 3분의 2의 찬성이 필요하다. 모든 민주당 상원 의원이 찬성해도 17명의 공화당 상원 의원이 탄핵 표결에서 찬성표를 던져야 한다.

 

상원의 공화당 대표인 맥코넬 상원 의원은 지난 주 공화당 의원들에게 아직 투표할 방법을 결정하지 않았다고 말했다. 그러나 트럼프의 적극 지지자인 톰 코튼 상원 의원은 전 대통령을 유죄 판결하는 것이 위헌이기 때문에 트럼프 유죄 판결에 투표하지 않겠다고 말했다.

 

상원에서 공화당 상원 의원들의 반란이 일어날지 알 수 없는 현실에서 상원 표결은 안개 속에 가려져 있다.@ 

  • 도배방지 이미지

국제 많이 본 기사